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5일 관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외국인 유학생 지역문화 탐방 및 기업 견학’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유학생들이 무안의 역사·문화 자산을 직접 체험하고 지역 산업 구조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지역에 대한 관심과 정주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황토갯벌랜드, 밀리터리 테마파크, 식영정, 초의선사 탄생지 등 무안의 주요 관광지와 문화유적지를 둘러보며 지역의 정체성과 매력을 체감했다.
특히 초의선사 탄생지에서는 다도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한국 전통문화의 깊이를 직접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청계농공단지와 일로농공단지 내 지역 기업 4곳을 방문한 유학생들은 산업 현장을 견학하며 무안의 산업 구조와 일자리 환경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이는 향후 취업과 진로 탐색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무안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유학생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