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해남군이 상수도 공급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대규모 생활용수 개발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해남군은 계곡지구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이 2026년도 상수도 분야 신규사업으로 최종 확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4년부터 진행 중인 옥천-계곡지구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총사업비 100억 원)의 연장선상에서 추진되는 것으로, 상수도 미보급 지역에 안정적인 생활용수를 공급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
총사업비는 140억 원으로 국비 98억 원, 도비 12억6,000만 원, 군비 29억4,000만 원이 투입된다.
이를 통해 계곡면과 마산면 일원에 31km 규모의 배수관로를 설치하고, 옥천·계곡·마산면까지 광역상수도 공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현재 계곡면과 마산면 일부 지역은 상수도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지하수 관정 수질오염과 가뭄 시 수량 부족 등으로 식수난을 겪고 있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해당 지역 주민들의 수질 안정성과 급수 신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29년 사업이 마무리되면 해남군 전역에 상수도 공급이 가능해져, 군민 모두가 안정적이고 깨끗한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계곡지구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은 상수도 공급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농어촌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상수도 기반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