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분과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출처=중구청 안전총괄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8일 오전 11시 중구문화의전당 주차장 확충사업 현장(성안동 245번지 일원)에서 2025년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사진=KBS뉴스 영상캡처
관광산업 부흥에 공을 들이는 북한이 최근 개장한 원산갈마 해안관광지구에 이어 함경북도에 또 다른 동해안 관광지를 조성하고 있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11일) 염분진 해안공원지구 건설을 “마감 단계에서 다그치고 있다”며 “일군(간부)들과 근로자들은 상점, 식당을 비롯한 봉사건물들을 일떠세운 데 이어 기계수단과 역량을 집중하여 도로공사를 완료하였다”고 보도했다.
또 염분진 해양여관의 구내 포장공사와 내부 바닥 타일 붙이기, 단열창 설치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북한은 풍경이 수려한 명산인 칠보산과도 가까운 함경북도 염분진 해안에 김정일 국방위원장 지시에 따라 2011년 7월 호텔을 착공했지만, 공사 진척이 더뎠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2018년 7월 건설 현장을 찾아 “골조공사를 끝낸 때로부터 6년이 지나도록 내부 미장도 완성하지 못하고 있다”고 질타하면서 호텔 설계를 ‘현대적 미감’에 맞게 전반적으로 재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당시 김 위원장은 “염분진은 바닷가 경치가 유달리 아름답고 철길과 뱃길, 도로가 가까이에 있어 교통 조건도 좋다”며 호텔을 중심으로 해안 600여m 구간에 다양한 숙소와 시설 등을 더 지어 해안공원을 만들라고도 지시했다.
이후 올해 3월에는 김 위원장이 염분진 해양여관 완공을 위한 구체적 사업계획 및 제의서를 결재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앞서 언급된 염분진 호텔과 해양여관이 같은 시설인지는 불분명하지만, 북한이 이 지역을 해안 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한 숙박시설 마련에 박차를 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7월 원산갈마 해안관광지구 건설 사업을 지도하는 자리에서 “금강산과 칠보산, 마전, 금야, 리원, 염분진을 비롯하여 아름다운 동해 명승지들이 많은 조건에서 앞으로 관광업 분야에서 해안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데 집중할 데 대한 방침을 견지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한 국가관광총국 관계자는 올해 9월 관광선전사 기자와의 문답에서 “앞으로 갈마반도 개발에서 얻은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여러 지역에 각이한 유형의 유망한 대규모 관광 문화 지구들이 건설되게 된다”고 예고했다.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
중구,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분과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출처=중구청 안전총괄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8일 오전 11시 중구문화의전당 주차장 확충사업 현장(성안동 245번지 일원)에서 2025년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중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청)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지난 17일 울산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강의실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한-UAE,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공동 추진...“초기 투자 규모만 30조”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의 초대규모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을 위한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중 미국 역외에서 진행되는 아랍에미리트(UAE) 사업에 우리나라가 동참하기로 했다.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후에너지환경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부와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는 이재명 대통령의 UAE 국빈 방문을 계기로 세계 최대...
정부, 4000억원 론스타 국제분쟁 승소…론스타, 韓 소송비 73억원 지급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우리 정부가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에 2억1650만 달러를 지급해야 한다는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결정이 2년여 간의 국제 분쟁 끝에 취소됐다.김민석 국무총리는 18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정부는 오늘 오후 3시22분경 미국 워싱턴D.C. 소재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의 론스타 ISDS 취소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