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물자유연대 제공
동물자유연대 ‘온센터’ 뒷조사팀은 지난 10월, 경기 남양주 병원을 찾아 살랑이(10)와 첫 만남을 가졌다.
살랑이는 걸음이 느릿하고 좌우를 두리번거리며 부딪히는 모습을 보여 앞을 보지 못하는 상태임이 확인됐다.
활동가들은 구조가 조금만 더 빨리 이루어졌다면 지금보다 나은 상태였을지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살랑이와 비슷한 사례로, 2023년 11월 경기 김포 상가에서 갈비뼈가 선명하게 드러난 백구가 발견되었다.
사료가 충분히 있음에도 건강이 악화된 개를 목격자가 동물자유연대에 구조 요청을 하였다.
상가 주인은 개를 보호하고 먹이를 주었지만, 병원 치료의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다고 밝혔다.
살랑이의 건강 문제는 단순한 체중 부족만이 아닌 시각 장애까지 겹쳐 입양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랑이는 사람의 방문에 꼬리를 흔들며 반가움을 표시하는 등 밝은 성격을 보여준다.
동물자유연대는 입양의 기회를 마련하고, 살랑이와 같은 구조 동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ACLE 8강 이어 코리아컵 준우승 시민구단 ‘광주FC 기적’ 계속된다
[뉴스21통신/장병기] 시민구단 광주FC(구단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가 올해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8강 진출에 이어 코리아컵 준우승을 차지, 광주공동체의 자긍심을 드높였다.광주FC는 지난 6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코리아컵 결승 경기’에서 전북현대와 연장 접전 끝에 1-2로 아쉽게 패해 준우승을 거뒀다.이날 결.
2025 서울오픈태권도대회 개회식, 종로구태권도시범단 화려한 무대로 관중 환호
2025 서울오픈태권도대회가 성대한 막을 올린 가운데, 개회식 직후 펼쳐진 종로구태권도시범단의 시범공연이 대회장의 분위기를 단숨에 달궜다.시범단은 고난도 발차기 기술과 공중회전 격파, 단체 군무 시범을 완벽하게 선보이며 관중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이끌어냈다.시범이 시작되자마자 선수들의 집중된 표정과 강렬한 기합 소리가 ...
특검, 국민의힘 '추경호 기소'...계엄 해제 방해
'내란' 특검이 계엄해제 표결을 방해한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을 재판에 넘겼다.박지영 특검보는 오늘 언론브리핑에서 "위헌위법한 12.3 비상계엄 해제를 위한 국회 표결을 방해한 추 의원에 대해 내란주요임무종사 혐의로 공소를 제기했다"고 밝혔다.박 특검보는 "추 의원은 국회운영의 책임과 권한을 가진 여당...
[속보] 특검, '황교안 전 총리' 기소...'내란 선동' 등 혐의
'내란' 특검, '내란 선동' 등 혐의 황교안 전 총리 불구속 기소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 성황리 개최...청소년˙성인 모두가 하나 된 열정의 무대
2025년 12월 7일, 서울 종로구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실내체육관 2층에서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서울특별시종로구태권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시와 서울특별시체육회가 후원한 본 대회는 지역 태권도 활성화와 선수들의 기량 발전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유급자 품새부터 태권체조, 종합시범까지 ..
[속보] 대통령실, "용산시대 뒤로하고' 청와대'로...성탄절 전에 업무시설 이사 완료"
대통령실 "용산시대 뒤로하고 청와대로 이전""업무시설 순차적 이전되면 성탄절 전 이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