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울산 동구 울산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태희숙) 보건간호과 심쿵 동아리 3학년 학생 4명이 ‘2025 대한적십자사 전국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재난과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능력을 키우고,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가 주최하고 부산지사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15일 부산외국어대학교 만오기념관에서 열렸다.
대회에는 전국에서 총 36개 팀이 참가했으며, 고등학교는 14개 팀이 참가했다. 울산생활과학고 학생들은 지난 10월 울산 지역대회에서 고등부 최우수상을 받으며, 울산지사 대표 자격으로 전국대회에 참가했다.
학생들은 4인 1조로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내에 성인-소아-영아 순으로 심폐소생술부터 자동심장충격기 사용까지 응급처치 기술을 평가받았다.
정확한 흉부 압박 깊이와 박자(리듬), 인공 호흡의 균형, 침착한 결속력을 보여주며 우수상을 받았다.
수상한 학생들은 모두 1학년 때부터 동아리 활동으로 꾸준히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기술을 연마했으며, 대회 전에는 방과후와 주말을 활용해 실전 훈련을 반복하며 기술 완성도를 높였다.
태희숙 교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들의 노력, 지도교사의 열정, 학교 구성원의 응원이 함께 만든 값진 성과이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생명을 살리는 기술을 단순한 대회가 아닌 책임과 생명 존중의 실천으로 이어가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