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
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부의장(교육위원회) (반구1동, 반구2동, 약사동) 시의회 4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울산 청년봉사단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울산 지역 청년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김종섭 부의장을 비롯해 울산 각 구·군에서 활동중인 청년봉사단 대표들인 청년커뮤니티 ‘마주보기’(대표 박지훈), 독립영화제작단체 ‘포브’(대표 김석준), 독서모임 ‘아고라’(대표 김아인)을 포함하여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시 및 구·군 공공기관의 정책 수립 과정에 청년 참여가 제한적이라는 점을 지적하며 “정책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청년 세대가 논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지역에서 창업을 시도하는 청년들의 현실적 어려움도 강조됐다. 한 참석자는 “청년 창업은 지역 경제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지만 초기 비용 부담과 행정 절차가 큰 장애물”이라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확대와 실질적인 지원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화예술 커뮤니티 분야의 청년 단체들은 활동 공간 부족 문제도 제기했다. 이들은 “청년이 중심이 되어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와 공간이 마련돼야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년과 김종섭 부의장이 직접 소통하며 해결책을 모색한 자리로, 향후 청년 정책 개선에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끝으로 김종섭 부의장은 “청년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요구는 울산의 미래와 직결된 중요한 과제”라며 “오늘 제기된 의견을 관련 부서와 협의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년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강조하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