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_KBS뉴스 영상캡쳐
천주교정의평화연대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의 ‘개헌 발언’을 두고 강한 비판을 제기했다. 조 대표가 전당대회 수락 연설에서 “지금이 개헌의 적기”라고 언급한 데 대해, 단체는 “현재 상황과 맞지 않는 주장”이라고 직격했다.
조 대표는 23일 충북 청주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98.6% 찬성으로 대표에 선출된 뒤 “새로운 대한민국은 개헌으로 이어져야 한다”며 국회에 개헌 논의를 촉구했다.
그러나 천주교정의평화연대는 24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조 대표는 지금이 왜 개헌 타이밍인지 단 한 줄 설명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며 “지금은 ‘반란을 종식시키고 책임자를 처벌하라’는 목소리를 더 크게 외쳐도 부족한 시기”라고 밝혔다.
단체는 조 대표의 개헌 주장에 대해 “정작 내란 세력이 가장 바라는 것이 바로 이런 국면 전환”이라며 “논점을 흐리고 본질을 덮어 국민 분노를 분산시키는 블랙홀”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이는 판단력과 지도력의 결함”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지금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의 존망이 걸린 내란 사태 속에 있고, 정의와 헌법 질서 회복이 가장 시급한 전선”이라며 ▲내란 가담 검사·판사 ▲극우 변호인단의 재판 희롱 ▲장기화된 사법 불안정 ▲지귀연 재판부의 무능 ▲조희대 체제의 국민 기만 ▲계엄 세력의 재정비 움직임 등을 당장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았다.
천주교정의평화연대는 조 대표에게 “혁신당 대표라면 ‘내란 종식’과 ‘내란 가담자 처벌’을 명확히 선언해야 한다”며 “이 전제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혁신도, 리더십도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특히 “백성이 배를 띄우기도 하지만 엎을 수도 있다”며 조 대표의 정치적 책임을 강조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