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가평군 제공
가평군은 지난 20일 음악역1939에서 대한노인회 가평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5기 노인대학원과 제42기 노인대학 수료식을 열었다.
올해 노인대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인환 어르신이 모범 수료생 군수표창을 받았으며, 장동철 어르신이 군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이어 지회장상 2명, 노인대학장상 3명, 경찰서장상 1명 등 총 8명에게 표창장과 감사장이 전달됐다. 또한 노인대학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온 3명의 강사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됐다.
2025년 노인대학(원)생 181명 가운데 노인대학원 25명, 노인대학 55명이 수료했으며, 이 중 69명은 개근상을 받았다.
김춘기 노인대학장은 회고사에서 “저울로 무게를 잴 수는 있어도 지혜와 지식의 깊이는 잴 수 없다”며 “이곳에서 쌓은 지식과 경험이 앞으로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오늘 학사모를 쓰신 어르신들의 열정과 노력은 지역사회의 귀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노인대학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가평군 노인대학은 1981년 노인학교로 출발해 1994년 노인대학으로 승격되었으며, 현재 가평본교·설악캠퍼스·청평캠퍼스·조종캠퍼스에 5개 반을 운영 중이다. 개교 이후 42회에 걸쳐 2,75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2019년에는 대학원 과정을 신설해 현재까지 16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