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
울산 북구의회 김정희 의원은 25일 교통행정과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로 위 각종 시설물로 인해 주민 통행 불편이 발생하고 있다며, 보행환경 개선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정희 의원은 이날 감사에서 △점자블록 및 보도 위에 설치된 버스승강장 △횡단보도상의 시선유도봉 설치 △ 보도 위 자재 적치 △ 전동킥보드 방치 등 사례를 제시하며 주민의 통행 불편 해소를 위한 전수조사를 실시하도록 요청했다.

특히 전동킥보드 방치 문제의 심각성을 강조하며 북구 차원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북구 관계자는 “관계기관과 협의해 불편 사항을 빠르게 조치하겠으며, 전동킥보드의 경우, 업체와 소통해 교육을 시행하는 등 주민 불편과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김정희 의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울산광역시 북구 보행권 확보와 보행환경 개선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지난 20일 입법예고했다.
신안군, 제14회 국제철새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지난 11월 28일 자은도 라마다호텔에서 개최한 ‘제14회 신안 국제철새심포지엄’이 해외 연구진을 포함해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심포지엄은 ‘철새 서식지 보전과 상생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관리방안(부제: 자연과 기술의 공존)’을 주제로 진행됐다. 동아시아-대양.
목포시의회 예결특위, 제5회 추경예산 심의 마무리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제401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목포시가 제출한 제5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마무리했다.위원회는 철저하고 객관적인 예산 검토를 위해 관광과와 관광거점도시추진단이 추진 중인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사업 추진 필요성과 예산 투입의 타당성을 점검했다.먼저 북항 노을공.
강성휘 민주당 부의장 “12·3 내란 진실 규명, 사법개혁 3법 신속 처리해야”
[뉴스21 통신=박민창 ] 12·3 불법 비상계엄·내란 시도 1년을 맞아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사법개혁 3법의 신속한 본회의 처리를 촉구하며 “내란의 진실 규명과 책임자 처벌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강 부의장은 지난 2일 발표한 입장에서 “12·3 내란 시도는 여전히 규명해야 할 사실이 ..
영암군, ‘2025 공동체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 개최
[뉴스21통신 김길용] 영암군이 지난 11월 27일 영암군민회관에서 ‘2025 영암군 공동체 어울림 한마당’을 열고 마을 주민과 활동가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된 마을공동체 사업의 주요 성과를 되돌아보고, 공동체 구성원 간 협력과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참가자들은 각 ...
강서구, '아동학대 대응 유관기관 성과공유회'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기관 간 연계를 촘촘히 해 대응 정책의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강서구는 2일(화) 겸재정선미술관(양천로47길 36)에서 ‘아동학대 대응 유관기관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열린 성과공유회에는 서울서남아동보호전문기관, 서울특별시 경찰청, 강서경찰서, .
영암군, 야간 교통안전 강화 위해 교차로 조명타워·LED 투광등 확대 설치
[뉴스21통신 김길용] 영암군이 밤길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도로 조도 개선 사업을 본격 확대하고 있다. 교차로 조명타워와 횡단보도 발광다이오드(LED) 투광등을 설치해 야간 교통환경을 한층 더 안전하게 만들고 있다는 평가다.군에 따르면 지난해 삼호읍 용당교차로에 첫 조명타워를 설치한 데 이어 지난 11월 24일에는 군서면 왕인...
함평군 청년농업인, 제주 선진지 견학으로 미래 농업 경쟁력 강화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선진지 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함평군은 2일 “청년농업인 30여 명이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지역농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견학에는 (사)한국후계농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