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 광주 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이중언어 다문화교육 연수’[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시교육청 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이하 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은 26일 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에서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이중언어(러시아어) 다문화교육 직무 연수’를 운영했다.
이날 연수는 교사들의 러시아어권 국가의 문화적 배경 이해도를 높이고, 이중언어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상명대학교 류한수 교수가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이어 관련 논의를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류 교수는 러시아 역사 전문가로, ‘1914-1949’, ‘스탈린과 히틀러의 전쟁’, ‘2차 세계대전사’ 등을 번역했다.
이날 류 교수는 다문화 학생에 대한 올바른 교육 실현 방법과 다문화 가정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방향 등을 제시했다.
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은 이번 연수를 포함해 오는 12월 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이중언어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연수 마지막날인 12월 3일에는 광산구 월곡동 고려인마을 러시아 음식 전문점에서 현지 음식을 맛보고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강성도 관장은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이중언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학교현장에서 실천하길 바란다”며 “다문화 시대를 맞아 모두가 행복한 학교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