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MBC뉴스 영상캡쳐
이재명 대통령은 최근 일부 변호사들이 법정과 재판관을 모욕한 행위를 두고 “사법 질서와 헌정에 대한 부정행위”라며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지시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법관과 사법부의 독립 존중이 삼권분립과 민주주의의 핵심 가치임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이번 지시는 김용현 전 국방장관 재판 과정에서 변호인단이 법정 소란을 피우고 유튜브를 통해 재판부를 비난한 사례를 겨냥한 것이다.
지난 19일, 김 전 장관 재판 증인 출석 과정에서 변호인단은 동석을 요구하며 소란을 일으켰다.
재판장은 퇴정 명령과 감치 명령을 내렸지만, 변호인단이 신원 확인을 거부하며 일부 감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또 검사들의 집단 퇴정 사건도 이번 지시의 배경으로 지목된다.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관련 공판준비기일에서 증인 채택 문제와 소송지휘 거부를 이유로 검사들이 일괄 퇴정했다.
대통령은 이러한 법정 질서 위반 행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한 감찰과 수사를 진행하라고 지시했다.
이번 지시는 7박 10일의 4개국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뒤 이 대통령이 내린 첫 업무 지시였다.
법원과 검찰, 변호사 등 사법 관계자들은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사법 질서 존중과 책임 있는 행동이 요구될 것으로 전망된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