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부홍 부산 사상제일요양병원장,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손부홍 부산 사상제일요양병원장이 7일 울주군에 4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하면서 고향에 온정을 나눴다. 손 원장은 1942년 울주군 두동면에서 태어나 경남고와 부산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서 35년간 손부홍 정형외과를 운영했다. 이후 부산 사랑의요양병원장을 거쳐 현재 부산 사...
사진= 고문삼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조직위원장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박람회에 제주 감귤의 매력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다=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조직위원회 제공 ⓒ뉴스21 김문석 제주 서귀포 사회2부기자
제주의 가을을 가장 따뜻하게 밝힌 축제, 2025 제주국제감귤박람회가 5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박람회의 중심에는 묵묵히 현장을 지키며 누구보다 바쁘게 뛰어다닌 한 사람이 있었다. 바로 고문삼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조직위원장이다.
고문삼 위원장은 올해 박람회에서 한층 과감한 시도를 했다.
현장을 직접 누비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박람회 분위기와 감귤 농가의 노력, 그리고 제주 감귤의 매력을 실시간으로 전했다. 그 결과, 박람회 기간 동안 최고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현장형 홍보’의 진면목을 보여줬다.
올해 박람회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바로 귤빛가요제였다.
사진= 고문삼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조직위원장이 가수 최진희를 제주감귤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조직위원회 제공 ⓒ뉴스21 김문석 제주 서귀포 사회2부기자
결선에 앞서 대중에게 친숙한 가수 최진희가 박람회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고 위원장은 사전에 직접 홍보대사 활동을 조율해 리플렛 등 다양한 사전 홍보물을 제작했고, 최진희는 결선 현장을 찾아 위촉장을 수여받으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또한, 가수 낭궁진, 최영철, 현자, 윤정, 문소리 등이 무대를 꾸미며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4-H 연계행사까지 함께하며, 올해 박람회는 그 어느 때보다 ‘참여형 축제’로 자리 잡았다.
‘바람의 언덕’에서는 감귤 체험 행사가 진행돼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꾸며졌다. 남주중학교 학생들과 가족 단위 관광객들은 체험, 프리마켓, 전시 등을 돌아보며 제주 감귤의 가치를 새롭게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제주국제감귤박람회장 가수 낭궁진, 최영철, 현자, 윤정, 문소리 등이 무대를 꾸미며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사진은 윤정 가수)=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조직위원회 제공 ⓒ뉴스21 김문석 제주 서귀포 사회2부기자
박람회의 화려한 마무리는 감귤품평회 시상식이었다. 고 위원장은 행사 기간 동안 참가업체 부스를 일일이 방문해 “수고 많았다”는 인사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누구보다 현장을 지킨 그는 “모든 분들의 노력이 박람회를 완성했다”고 평가했다.
고문삼 위원장은 박람회 폐막식에서 울컥하는 감정을 숨기지 못했다. 준비 기간 동안의 고심, 언론의 평가, 지자체와 도민들의 협조가 떠오른 순간이었다. 그는 감사 인사와 함께 담담한 약속도 남겼다.
“주차, 식당 등 불편했던 부분은 충분히 고민해 내년엔 더 나은 환경을 만들겠다.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2026년 11월 19일 다시 더 발전한 모습으로 만나 뵙겠다고 전했다.
제주 감귤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농가의 자부심을 한층 더 굳힌 5일. 그 중심에서 조용히, 그러나 누구보다 치열하게 움직였던 고문삼 조직위원장의 노력이 올해 박람회를 ‘성공적인 축제’로 만들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 고문삼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조직위원장은 2026년 11월 19일 다시 더 발전한 모습으로 만나 뵙겠다고 전했다=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조직위원회 제공 ⓒ뉴스21 김문석 제주 서귀포 사회2부기자
손부홍 부산 사상제일요양병원장,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손부홍 부산 사상제일요양병원장이 7일 울주군에 4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하면서 고향에 온정을 나눴다. 손 원장은 1942년 울주군 두동면에서 태어나 경남고와 부산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서 35년간 손부홍 정형외과를 운영했다. 이후 부산 사랑의요양병원장을 거쳐 현재 부산 사..
㈜씨엔루브, 울주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씨엔루브(대표 최태영)가 7일 울주군에 지역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걸 군수와 ㈜씨엔루브 최태영 대표,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최 대표는 2023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1천만원을 꾸준히 기부하면서 울주군 ..
㈜삼동민속손두부, 울주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삼동민속손두부(대표 김원자)가 7일 울주군에 지역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걸 군수와 삼동민속손두부 김원자 대표,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전달된 성금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주군 삼동면 ..
울주군,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부과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올해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4만4천821건, 총 5억3천307만원을 부과 고지했다고 7일 밝혔다. 등록면허세(면허)는 일반음식점, 학원 설립, 공장 등록 등 면허의 종류와 사업장 면적이나 종업원 수 등 규모에 따라 2만7천원(1종)~4천500원(5종)으로 구분해 부과된다. 올해는 1종 태양광발전 전기사업 면허, 3..
울주군,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우수 4명, 장려 2명)을 선발해 상장을 수여했다.이번 우수공무원은 실·국·소 별로 추천받은 총 15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군정조정위원회 심사와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한 적극행정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심사...
울주군, ‘울주형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 대상자 모집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임산부와 출산 후 1년 미만 가정을 대상으로 가사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울주형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 이용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울주형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는 임신과 출산으로 가사 부담이 큰 가정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가사관리사가 ...
하만식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울산지역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하만식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7일, 동절기 해양 사고를 예방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 대응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울산 지역 주요 치안 현장을 방문하여 점검을 실시했다.먼저 하 청장은 **울산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를 방문하여 울산항의 복잡한 해역 특성에 맞춘 선제적 관제 시스템 운영 현황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