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제401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목포시가 제출한 제5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마무리했다.
위원회는 철저하고 객관적인 예산 검토를 위해 관광과와 관광거점도시추진단이 추진 중인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사업 추진 필요성과 예산 투입의 타당성을 점검했다.
먼저 북항 노을공원을 찾아 ‘문화예술항구 디자인 보행교 조성사업’의 타당성과 필요성을 확인했다.
위원들은 보행교 설치 시 시민 불편이나 주변 상가의 조망권 침해 가능성을 우려하며, 시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사업에 반영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삼학도 공원과 요트마리나를 방문해 ‘바다산책로 안내 및 가로시설물 설치사업’ 현황을 보고받았다.
위원들은 시설물 설치 예정 장소에 대한 재검토 필요성을 지적하며, 시민과 관광객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부분을 고려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최지선 위원장은 “현장 중심의 확인·점검을 통해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효율적으로 쓰이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책임 있는 예산 심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이번 현장 점검 결과를 토대로 목포시 주요 관광 기반시설의 개선 필요성과 효과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합리적인 예산 집행이 이뤄지도록 지속적으로 관리·감독할 계획이다.
한편, 제401회 목포시의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최지선 위원장을 비롯해 박효상 부위원장, 최환석, 김관호, 박창수, 이형완, 정재훈, 최원석, 이동수, 박수경 의원 등 총 10인으로 구성됐다.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