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KBS뉴스 영상캡쳐
은퇴한 배구 스타 김연경이 부산의 한 중학교를 찾아 배구 꿈나무들과 만났다. 김연경은 세계도핑방지기구 총회 홍보대사로서, 도핑 방지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렸다.
O, X 퀴즈를 통해 도핑 검사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며, 자신의 선수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조언을 덧붙였다.
학생들과 코트에 둘러앉아 배구 기술과 시야 확보, 반복 훈련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김연경은 “정정당당하게 스포츠를 즐기고 경쟁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공정한 경기 정신을 강조했다.
이번 총회는 아시아 최초로 부산에서 열리며, 코번트리 IOC 위원장 등 전 세계 주요 스포츠 인사 2천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오는 5일까지 진행되며, 도핑 없는 공정한 스포츠의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논의가 이어진다.
김연경의 방문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학생들에게 실력과 도덕성을 동시에 갖춘 선수로 성장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특히 학생들은 평소 접하기 힘든 국제 스포츠 행사와 스타 선수의 조언을 직접 경험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