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크리스마스 문화축제 거리 퍼레이드 사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양림동에서 크고 작은 수많은 트리와 빛의 야경을 즐기는 크리스마스 축제가 시작된다.
남구는 1일 “겨울이 깊어지는 12월에 양림오거리에서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점화식을 시작으로 양림&크리스마스 문화 축제가 펼쳐진다”면서 “근대역사문화 마을에 설치한 테마 트리와 경관조명이 이곳을 찾은 방문객에게 낭만적인 겨울 풍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5년 양림&크리스마스 문화 축제는 양림동 지역민들의 참여와 근대역사문화 마을의 역사‧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참여형 문화 축제로, 이날부터 내년 1월 중순까지 계속된다.
축제 관람 포인트는 양림오거리와 우일선 선교사 사택에 마련한 각종 트리와 빛의 거리이다.
먼저 남구는 양림&크리스마스 문화 축제 주 무대인 양림오거리에 12M 높이의 대형 트리를 설치했으며, 이곳 대형 트리를 중심으로 양림교회 일방통행로 구간에 빛의 거리를 만들었다.
또 우일선 선교사 사택 주변에도 중소형 트리 20여개와 함께 양림동의 밤하늘을 밝히는 공간도 조성했다.
이와 함께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공연 무대도 펼쳐진다.
날짜별 일정을 보면 1일 오후 5시부터 양림오거리에서는 대형 트리 점화식과 오케스트라 공연 무대가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다가오는 24일에는 CBS 소년소녀 합창단과 남구 합창단, 광주 오버란트 요델 클럽, 빅보스 마칭밴드, ACC 시민 오케스트라 공연 등 축하 무대를 비롯해 양림동 마을 주민들과 방문객이 함께하는 거리 행렬도 펼쳐진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에는 양림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는 쿠키로 꾸미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와 청소년 댄스 공연, 주민참여 연극, 콘서트가 열리며, 먹거리 장터와 근대의상 체험, 소원 편지쓰기, 포토존 등 각종 체험 마당도 열린다.
남구 관계자는 “양림&크리스마스 문화 축제는 마을 주민과 탐방객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겨울 공동체 축제이다”면서 “올해에도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빛의 골목에서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