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MBC뉴스 유튜브영상 캡쳐
이재명 대통령이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 회장을 용산에서 만나 인공지능 분야 협력 방안과 미래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이 AI 세계 3대 강국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인공지능을 상하수도처럼 국민 모두가 활용하는 기본 인프라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인공지능 기본사회’를 구축해 모든 국민과 기업이 최소한의 AI 활용 능력을 갖춘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는 구상을 설명했다.
이 대통령은 인공지능 버블 논란에 대한 손 회장의 견해를 묻고, 한국은 AI의 위험성과 유용성을 균형 있게 고려하며 투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일 간 AI 협력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손 회장이 기술 협력의 가교 역할을 맡아주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손 회장은 AGI보다 더 진보한 ‘초인공지능’ ASI가 임박한 기술이라며 인간 두뇌보다 1만 배 뛰어난 역량을 갖춘 존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인류가 앞으로 AI와의 지능 격차에서 금붕어와 인간처럼 비교 불가능한 차이를 마주하게 된다며, 통제보다 공존의 방식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대통령이 사나운 개와 같은 위험 가능성과 AI의 노벨상 수상 가능성을 질문하자, 손 회장은 ASI가 충분히 그런 시대를 열 수 있다고 답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