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광역시 제공
인천광역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가 12월 6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에서 ‘아이플러스(i+) 이어드림’ 5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 직장인 미혼남녀 100명이 참여했으며, 총 1,556명이 신청해 15.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참가자들은 레크리에이션, 연애코칭, 1:1 순환대화, 만찬, ‘썸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소중한 인연을 만들었다.
행사 결과 총 27커플이 성사돼 매칭률 54%를 기록했으며, 참가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올해 총 5회에 걸친 행사 누적 신청자는 5,413명, 참가자 460명, 탄생 커플은 128쌍으로 전체 매칭률 55.7%를 달성했다.
유정복 시장은 앞으로도 미혼청년들의 만남과 결혼·출산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 남구 “근대의상 키링, 정부 기념품으로 출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양림동 주민들로 구성된 컬러브릿지 협동조합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5 관광두레 전국대회 이음두레 공식 기념품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5일 남구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1회 관광두레 공식 기...
광주 남구, 연말연시 식품접객업소 안전관리 지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연말연시를 맞아 먹거리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8일 남구에 따르면 관내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이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남구는 올해 위생 교육기관에서 진행한 식품 위생교육에 참여하지 않거나, 올해 점검 이력이 없는 업소를 위주로 점검하며, 이 .
광주 남구, 퇴원 후 ‘가정 내 진료 공백’ 걱정 던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병원 퇴원 환자의 재입원 및 시설 입소 예방을 위해 지역 12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고 퇴원 환자 재가 복귀 서비스에 나선다.특히 재입원 가능성이 가장 높은 퇴원 직후부터 구청과 협약 의료기관이 협력해 환자별 맞춤형 의료 돌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퇴원 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도 한층 원활해질 것으...
광주 남구 아동‧청소년, ‘꿈의 오케스트라’ 무대 선다
광주 남구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2025년 한해 끝자락에서 음악을 매개로 배움과 협력, 공동체 문화의 진수를 뽐내는 꿈의 무대를 펼친다. 8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남구 꿈의 오케스트라가 오는 11일 봉선동 남구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남구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