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경찰서는 지난 8일 ‘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의성경찰서 제공
의성경찰서(서장 안양수)는 지난 8일 의성군, 의성교육지원청, 의성초등학교, 녹색어머니연합회, 모범운전자연합회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의성초등학교 앞 정문에서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교통안전 홍보 물품을 나눠주며 횡단보도로 안전하게 건너도록 유도했다. 또한 운전자에게는 △안전모착용 △음주운전 금지 △교통법규 준수를 강조하며 홍보 활동을 펼쳤다.
권두하 생활교통안전과장은“내년 2월 28일까지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음주운전 근절과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을 위해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했다.
광주 남구 “근대의상 키링, 정부 기념품으로 출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양림동 주민들로 구성된 컬러브릿지 협동조합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5 관광두레 전국대회 이음두레 공식 기념품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5일 남구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1회 관광두레 공식 기...
광주 남구, 연말연시 식품접객업소 안전관리 지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연말연시를 맞아 먹거리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8일 남구에 따르면 관내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이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남구는 올해 위생 교육기관에서 진행한 식품 위생교육에 참여하지 않거나, 올해 점검 이력이 없는 업소를 위주로 점검하며, 이 .
광주 남구, 퇴원 후 ‘가정 내 진료 공백’ 걱정 던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병원 퇴원 환자의 재입원 및 시설 입소 예방을 위해 지역 12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고 퇴원 환자 재가 복귀 서비스에 나선다.특히 재입원 가능성이 가장 높은 퇴원 직후부터 구청과 협약 의료기관이 협력해 환자별 맞춤형 의료 돌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퇴원 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도 한층 원활해질 것으...
광주 남구 아동‧청소년, ‘꿈의 오케스트라’ 무대 선다
광주 남구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2025년 한해 끝자락에서 음악을 매개로 배움과 협력, 공동체 문화의 진수를 뽐내는 꿈의 무대를 펼친다. 8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남구 꿈의 오케스트라가 오는 11일 봉선동 남구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남구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