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역 외부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식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9일 오전 양동시장역 대합실에서 외부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공사 관계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공사의 시작을 축하했다.
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동시장역은 광주의 대표 전통시장과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로, 엘리베이터 설치는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크게 개선할 것”이라며 “시민 중심의 인프라 확충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사 관계자들로부터 안전선언문을 전달받은 뒤, 참석자들과 함께 착공 테이프 커팅을 진행하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다짐했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약 30억 원이 투입되며, 2026년 상반기 완공 예정이다. 엘리베이터는 역사 외부와 시장 출입구를 직접 연결해 노약자·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관광객 유치 확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는 공사 기간 중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계별 교통 대책을 마련했으며, 현장 안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강 시장은 “시민의 삶과 직결된 인프라 사업은 신속성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해야 한다”며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당부했다.
한편, 양동시장역은 하루 평균 1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역으로, 이번 엘리베이터 설치로 이용객 편의와 지역 상권 활성화가 동시에 이뤄질 전망이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