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세계잼버리 새만금유치 경쟁대륙 유럽스카우터 감성 공략 - 송하진 도지사 등 유치단, 전북도만의 특화 전략 중점 소개 이현석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6-06-22 10:15:27
  • 수정 2016-06-22 10:25:37
기사수정



2023세계잼버리 새만금유치단은 경쟁국 폴란드가 포함된 유럽 적지에서 유럽연맹 스카우터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수단을 활용해 감성적 유지 전략을 구사했다.


송하진 도지사를 필두로 한 잼버리 유치위원장 강태선(블랙야크 회장)을 비롯, 새만금개발청 김인중 국장 등 잼버리 유치단 일행은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개최된 유럽스카우트총회에 참가하여 다수의 투표권자들 대상으로 잼버리 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유치단은 현지시각 17일 세계연맹사무총장 스캇 티어와 조찬을 통해 2023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의 강한 의지를 피력하였다. 바로 이어 유치경쟁 대상인 폴란드 대표관과 오찬을 하면서 공정한 유치활동과 선의의 경쟁을 제안하였다.


개회식 이후에는 유럽연맹 의장과의 간담을 갖고 새만금소개와 대한민국 전라북도만의 특화 전략을 홍보하였고, 18일에는 오는 8월에 있을 현지 실사때 오게 될 스웨덴 대표를 포함한 스웨덴 대표단과의 간담을 시작으로, 이번 유치단의 핵심 유치활동으로 손꼽을 수 있는 리셉션을 개최하여 회의에 참가하는 주요인사 120여명을 초청해 한국에서 준비해간 한과가 포함된 다과 및 우리의 의지가 담긴 동영상을 통해 2023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 준비과정을 소개하며 우리나라 유치협조를 강력히 요청하였다.


총회장 한켠에 대한민국 홍보부스를 차리고, 우리의 주요 프로그램중 하나인 ‘스마트 잼버리’ 구현을 위하여 한국의 ‘미륵사지’와 ‘한옥마을’을 소개하는 VR 체험기회도 제공하였다.


총회 참가자들은 가상현실을 통한 한국체험이라는 새로운 경험에 즐거워하며, 함께 제공된 전통놀이(윷놀이, 제기차기) 체험을 통해 한국이라는 동방의 작은 나라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꼭 다시 만나자는 우리의 염원을 함께 하였다.


또한 이번 유럽총회에서는 유럽의 젊은 스카우터들을 주로 공략하기 위해 모바일홈페이지, SPOT 영상 등 감각있는 홍보수단을 미리 준비하여 맨투맨 홍보활동시 활용하는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우리의 강한 의지를 피력하였다.


송하진 도지사 일행은 20일(현지시각) 네덜란드로 이동하여 새만금과 여건이 비슷한 쥬다찌 방조제 방문 운영방안(염생식물 조성, 새만금 잼버리 유치시 그늘막 조성방안 구상) 벤치마킹하고 첨단 온실 농원을 방문하여 선진농법을 시찰하는 등 도정 역점사업 수행을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85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