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의 고니는 겨울철에 찾아오는 대표적인 겨울철새로, 주로 큰고니와 고니(누르개고니)가 관찰됩니다.
러시아·몽골 등 북쪽 번식지에서 남하해 낙동강 하류와 주변 습지에서 월동합니다.
넓은 수면과 풍부한 먹이가 있어 휴식과 먹이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을숙도, 주남저수지, 낙동강 하구 생태공원 등은 고니 관찰지로 유명합니다.
천연기념물로 보호되고 있어 서식 환경 보전과 생태 관광의 중요한 지표종 역할을 합니다.
















동대문구상공회, 동대문구에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 기탁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8일 동대문구상공회 최고경영자과정 24기 수료식에서 상공회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성금은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지정 기탁돼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의 겨울철 난방비와 생계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구청장과 상공회 임원, 지역 기업인들이 참석한 전달식에..
겨울철 불청객 미세먼지, 마포구 계절관리제로 농도 낮춘다
마포구는 2025년 12월부터 2026년 3월까지 겨울철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수송, 난방, 사업장, 노출 저감, 홍보 등 5개 분야에서 14개의 관리과제를 추진해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과 민간 자동차검사소 점검, 대형건물 난방 온도 준수 및 친환경 보일러 교.
은평구 SNS 누적 팔로워 20만 돌파, 첫 만족도 조사 실시
서울 은평구는 공식 SNS 누적 팔로워 2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주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처음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12일간 온라인 설문으로 진행되며, 선호도와 콘텐츠 만족도, 개선 요구사항 등 17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팔로우 인증 이벤트와 연계해 참여도를 높이고, 조사 결과는 향후 채널별 콘텐츠 전략과...
구리시,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이웃사랑 나눔잔치’ 개최
구리시는 지난 9일 아르비아웨딩홀에서 구리시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2025년 이웃사랑 나눔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 70명이 참여해 홀로 어르신과 취약계층 150명에게 생신상 음식과 겨울철 방한용품을 전달했다. ‘이웃사랑 나눔잔치’는 매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과 돌봄 문화를 전하기 ..
구리시, 2025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9일 열린 ‘2025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 평가’에서 우수기관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2025년 보건복지부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 부문 우수상에 이어, 경기도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두 기관의 평가에서 모두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는 영예를 안았다.이번 평가는 도 31개 시군 보건..
포천시, 왕방산(관모봉) 나무 계단 설치 완료
포천시는 왕방산 관모봉 구간에 나무 계단과 포켓 쉼터를 새롭게 조성해 시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는 휴식·관람 명소를 완성했다.이번 사업은 왕방산 등산로 2코스 관모봉 구간에 길이 155m의 나무 계단을 설치하고, 중간에 전망대 3개소를 배치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해당 공사는 포천시가 발주하고 포천시...
포천시, 지방소멸대응기금 2년 연속 우수지역 선정
포천시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6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배분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지역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인구 유입과 정주여건 개선 기여도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포천시의 ‘태봉공원 힐링존 조성사업’이 전략적 기획과 실행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두런두런’ 교육문화복합공간은 영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