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2일, TV조선에서 주관하는 ‘2025 TV조선 경영대상’ 에서 ‘자치행정 부문(지역혁신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혔다.
거창군은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비전으로 ▲농촌에서 청년이 비전을 가지고 정주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친화 정책 ▲365일 응급의료체계 구축, 의료복지타운 조성 추진 등 공공의료인프라 확충 ▲교육발전특구 및 학교복합화 사업 추진 ▲ 서북부 경남 4개 군의 지역소멸위기 공동 대응을 위한 행정협의회 운영 등 지역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경상남도 내에서 2년 연속 군부 인구 1위, 2024년 합계출산율 1.20명으로 경남 1위·전국 18위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2025년 2월 대한민국 최초 청년친화도시로 지정된 거창군은 경남도내 군부 최초 청년정책담당 신설과 청년기본계획 수립, 청년기본조례 시행규칙 제정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도약금, 디딤돌통장, 결혼축하금 등 실질적 자립 지원 정책과 청년을 위한 3대 공간(문화+주거+일자리)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 같은 추진 성과로 청년거점공간 ‘거창청년사이’가 2023년 7월 개관했으며, 청년임대주택 ‘거창청년누리’는 준공식 후 12월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그리고 청년 창업과 일자리 지원 활성화를 위해 준비 중인 청년창업지원센터는 2026년 1월 착공 후 202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된 거창적십자병원 이전·신축과 연계해 공공산후조리원·행복맘센터·육아드림센터 등을 집적한 ‘의료복지타운’ 조성과 거창초 학교복합시설 건립을 연계해 0세에서 12세까지 육아·돌봄 부담 제로화를 목표로 설정한 ‘아이천국·거창012케어’ 추진을 통해 지역 소멸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점도 우수한 혁신 정책으로 인정받았다.
군민들이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거창의료복지타운은 시설의 집적을 통한 의료, 보육, 돌봄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거창군의 대형 프로젝트이자, 서부 경남과 인근 시군까지 아우르는 거점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 10월 부지 착공식을 통한 첫 발걸음을 내딛으며 순조롭게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