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성군 제공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과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은 12월 10일 업무협약 및 연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접경지역 시군 연고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양 기관의 역량을 공유하고 공동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고성군과 철원군 중소기업 대상 연고산업 육성사업과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접경지역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인프라·기술·중소기업 지원 역량을 상호 활용해 지속가능한 산업 발전을 모색한다.
김용환 고성진흥원장은 “협약을 계기로 접경지역 푸드테크 산업과 지역자원 활용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과 세미나는 지역 산업 신시장 개척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부산서 또 10살 ‘응급실 뺑뺑이’…심정지 후 의식불명
[뉴스21 통신=추현욱 ] 부산의 한 소아과에서 쓰러진 10세 아이가 10여 차례에 걸친 응급실 수배 끝에 간신히 병원으로 이송됐다.지난 15일 오전 10시쯤 부산 사하구 한 소아청소년과 의원에서 10세 여아가 감기 증상으로 수액을 맞던 중 의식 저하 증세를 보였다.의사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아이를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을 수배하기 .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