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슬람의 공격으로 파키스탄 학교에서 학생 사망자 속출 유재경
  • 기사등록 2014-12-17 09:49:00
기사수정

12월 16일(현지시간) 파키스탄의 도시 페샤와르(Peshawar)의 한 학교에서 탈레반의 공격을 받아 130여명의 학생과 9명의 직원이 숨져 인도의 학생들이 시위를 열었다.

 

목격자는 탈레반 무장 괴한들이 학교로 들어와 불을 부치고, 최근 이래로 가장 처참하고 무서운 대량 학살이라고 말했다.

 

8시간의 공격 끝에 탈레반 세력은 뒷문을 통해 빠져 나왔고, 이들은 모두 사살되거나 자폭을 선언했다.

 

탈레반 공격으로 살아 남은 학생 라울 샤르마(Rahul Sharma)는 "아이들을 공격의 대상으로 해서는 안된다. 우리는 탈레반의 공격으로 목숨을 잃은 학생들에 애도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또한 매우 슬퍼하고 있고, 죽은 이들의 고통과 슬픔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에는 1,1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었고, 팔레반의 갑작스러운 공격으로 무차별하게 공격을 받았다.

 

촛불 시위는 인도 북부의 우타라 칸드 주 하리드워(Haridwar) 마을에서 열렸다.

 

촛불 시위에 참여한 드자이(Desai)는 "우리는 학살로 인해 잃어버린 희생자들의 가족이다. 그들의 비통을 공유할 표현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인근 병원으로 실려간 부상 당한 학생은 자살조끼를 입은 탈레반 무장 세력들은 무차별적하게 학생들과 선생님에게 노출되면서 목숨을 잃게 되었다고 말했다.

 

탈레반은 파키스탄에 대응해 그들의 정부를 넘어뜨리고 이슬람 정부를 세우려 했고, 즉시 책임을 주장했다.

 

파키스탄 주민들은 2004년 체첸 무장 단체에 의해 러시아 베슬란의 한 학교에서 330명의 학생들이 목숨을 잃은 사건을 회상했다.

 

미국정부는 이슬람 무장단체에 대응하는 파키스탄인과 아프가니스탄의 활동에 비약적으로 공격을 비난했다.

 

파키스탄 탈리반은 부족 지역에서 저항 세력에 대한 주요 육군 작적을 대응하여 공격의 서두를 다짐하고 있다.

 

지금까지 탈레반은 주로 보안 군대, 군사 기지와 공항들을 표적으로 삼았지만, 일반 시민들을 표적으로 삼은건 비교적 드물었다.

 

한편, 2013년 9월 파키스탄 북서부의 페샤와르 지역의 한 교회에서 아이들을 포함해 많은 시민들이 공격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

 

 

 


Source Format: SD

Audio: NATURAL WITH HINDI SPEECH

Locations: HARIDWAR, UTTARAKHAND/VADODARA, GUJARAT, INDIA

Source: ANI

Revision: 1

 

ⓒ로이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8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화려한 5일간의 일정 마무리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