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방본부를 향한 따뜻한 마음… 한국119청소년단의 감사 편지 도착
[뉴스21 통신=최세영 ]▲ 한국119청소년단 감사편지울산소방본부는 지난해 12월 30일 한국119청소년단 울산지부로부터 청소년 안전문화 확산과 체험 중심의 소방안전교육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감사편지에는 울산소방본부가 그동안 한국119청소년단 울산지부 소속 한국119청소년단에게 실질적인 소방안전교...
사진=장성군 제공
장성군은 12월의 역사인물로 황룡면 아곡리 출신 박수량(1491~1554) 선생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수량 선생은 중종 때 과거에 급제해 호조판서와 중추부지사 등 요직을 역임하며 38년간 청렴하고 검소한 삶을 살았다.
1546년 한성부 판윤과 1551년 전라도 관찰사 재임 시 청백리로 선정될 만큼 청렴함을 인정받았다.
생전에는 묘를 크게 하지 말고 비도 세우지 말라는 유언을 남겼으며, 명종이 하얀 백비를 세워 청렴 정신을 기리도록 했다.
장성군청 정문에는 백비를 본뜬 비석이 세워져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고, 간부공무원들은 매년 새해 백비를 찾아 청렴 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갖는다.
김한종 군수는 “청렴 정신은 공직자와 지역사회 모두가 기억하고 나누어야 할 소중한 가치”라고 강조했다.
[인사] 유한양행 2026년 임원 인사
◇ 전보중앙연구소장 최영기 전무◇ 신임New Modality 부문장 조학렬 전무
[인사] 개인정보보호위원회
◇ 과장급 ▲ 운영지원과장 양수연 ▲ 데이터안전정책과장 원세연▲ 조사1과장 윤여진 ▲ 사전실태점검과장 김해숙▲ 분쟁조정과장 고남현▲ 범정부마이데이터추진단 전략기획팀장 김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