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방본부를 향한 따뜻한 마음… 한국119청소년단의 감사 편지 도착
[뉴스21 통신=최세영 ]▲ 한국119청소년단 감사편지울산소방본부는 지난해 12월 30일 한국119청소년단 울산지부로부터 청소년 안전문화 확산과 체험 중심의 소방안전교육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감사편지에는 울산소방본부가 그동안 한국119청소년단 울산지부 소속 한국119청소년단에게 실질적인 소방안전교...
사진=양주시 제공
양주시의회는 18일 제383회 정례회에서 ‘양주문화관광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조례 통과로 양주시는 문화예술과 관광 진흥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추진할 전담조직 설립의 법적 기반을 마련했다.
재단은 시민 문화복지 증진, 관광 콘텐츠 개발, 국·도비 공모사업 대응,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사업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특히 재단은 국·도비 공모사업 유치와 민간 협력 사업 추진, 기부금 확보 등 외부재원을 적극 발굴해 시 재정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양주시는 상반기에 법인 설립 절차를 마무리하고, 2026년 하반기 재단 출범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재단 설립이 문화관광 정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시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 유한양행 2026년 임원 인사
◇ 전보중앙연구소장 최영기 전무◇ 신임New Modality 부문장 조학렬 전무
[인사] 개인정보보호위원회
◇ 과장급 ▲ 운영지원과장 양수연 ▲ 데이터안전정책과장 원세연▲ 조사1과장 윤여진 ▲ 사전실태점검과장 김해숙▲ 분쟁조정과장 고남현▲ 범정부마이데이터추진단 전략기획팀장 김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