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방본부를 향한 따뜻한 마음… 한국119청소년단의 감사 편지 도착
[뉴스21 통신=최세영 ]▲ 한국119청소년단 감사편지울산소방본부는 지난해 12월 30일 한국119청소년단 울산지부로부터 청소년 안전문화 확산과 체험 중심의 소방안전교육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감사편지에는 울산소방본부가 그동안 한국119청소년단 울산지부 소속 한국119청소년단에게 실질적인 소방안전교...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19일, 일상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에 참여한 군민 327명에게 2025년도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자동차)’ 인센티브 총 2천여 만 원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가정·상가의 에너지 절약과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고, 이를 현금 등으로 환급하는 범국민적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이다.
에너지 부문은 개인·상업시설·학교·공공기관, 자동차 부문은 개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누리집과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군은 아직 참여하지 않은 군민들의 신청을 독려하고,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생활비 절감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제도”라며, “더 많은 군민이 2050 탄소중립 실현에 함께해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 유한양행 2026년 임원 인사
◇ 전보중앙연구소장 최영기 전무◇ 신임New Modality 부문장 조학렬 전무
[인사] 개인정보보호위원회
◇ 과장급 ▲ 운영지원과장 양수연 ▲ 데이터안전정책과장 원세연▲ 조사1과장 윤여진 ▲ 사전실태점검과장 김해숙▲ 분쟁조정과장 고남현▲ 범정부마이데이터추진단 전략기획팀장 김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