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원광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강세리 교수가 지난 20일 힐트 가든 인 서울에서 열린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송년 심포지엄 및 정기총회에서 우수 학술상을 수상했다.

강 교수는 지난해 ‘젊은 연구자상’에 이어 올해 ‘우수 학술상’까지 연속으로 수상, 심장혈관영상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축적해 온 연구 성과와 학문적 기여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올해 강 교수는 SCIE 저널 두 편을 모두 공동 제1저자로 출판하며 연구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는데, Journal of Korean Medical Science(대한의학회 학회지)에 게재된 “무증상 당뇨병 환자와 비당뇨 환자의 심장 사건 및 생존율 비교: 관상동맥 CT 연구”(Comparison of Cardiac Events and Survival between Asymptomatic Diabetic and Nondiabetic Patients: Coronary CT Study)에서, 무증상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주요 심장사건 발생률이 더 높으며 특히 관상동맥 협착이 존재할 경우 생존율이 현저히 감소함을 보여주었다.
이 결과는 관상동맥 CT가 기존 임상 위험인자만으로는 충분히 설명되지 않는 환자군에서 매우 중요한 예후 예측 도구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한 의미 있는 근거로 평가된다.
이어 Clinical Radiology(영국 왕립영상의학회를 대표해 발행되는 학술지)에 게재된 “저선량 CT 혈관조영술에서 IMR 기법을 이용한 Adamkiewicz(동맥 시각화) 연구”(Adamkiewicz Artery Visualisation Using Iterative Model-Based Reconstruction in Low-Dose CT Angiography)에서는, IMR(Iterative Model-Based Reconstruction) 알고리즘이 기존 재건 기법 대비 뛰어난 영상 품질을 제공하며 Adamkiewicz. (동맥 시각화) 정확도를 유의하게 향상시킴을 입증하였다. 특히 저선량 CT 환경에서도 작은 혈관 구조를 안정적으로 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임상적 활용 가능성을 넓힌 연구로 주목받고 있다.
강 교수는 “이번 수상은 앞으로 더 열심히 연구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심장혈관영상의학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