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
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의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2등급을 받았다.
23일 북구의회에 따르면 권익위가 공공 부문의 반부패 노력 촉진을 위해 올해도 중앙행정기관, 지방정부, 시도교육청, 지방의회 등 70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종합청렴도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결과를 1~5등급으로 분류해 이날 발표했다.
북구의회는 의정활동과 의회 운영에 대한 이해 관계자의 인식 및 경험 측정지수를 측정한 ‘청렴체감도’와 반부패 추진 실적 및 노력을 설정 지표에 따라 평가한 ‘청렴노력도’ 모두 2등급을 받았고, ‘종합청렴도’도 2등급을 받았다.
울산지역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 이상을 받은 기초의회는 북구의회와 중구의회 두 곳이며 이들 두 의회는 2년 연속 2등급을 유지했다.
세부적으로 북구의회는 의회 의정활동과 운영에 대한 이해 관계자라 할 수 있는 내부 공직자, 지역 주민 등이 평가한 청렴체감도(가중치 60%)에서 지난해 73.4점 대비 소폭 증가한 74.1점을 기록했다.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을 평가한 청렴노력도(가중치 40%)도 지난해 92.8점 대비 증가한 97.4점을 기록했으며, 이 결과 종합청렴도가 지난해 77.3점에서 대폭 증가한 83.4점을 기록하며 전국 기초구의회 평균 72.5점을 크게 넘어섰다.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은 “반부패 추진계획을 세우고, 부패 취약 분야를 개선하기 위해 청렴교육과 청렴서약, 청렴캠페인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내년에도 더욱 청렴한 의회로 더 나은 평가를 받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