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12월 3일부터 17일까지 구내 배달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배달음식 특성상 조리부터 섭취까지 시간차가 발생하고, 포장·이동 과정에서 위생 관리가 소홀해질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진행됐다.
점검 대상은 찜·탕·찌개류를 취급하는 일반 음식점과 면적 16.5㎡ 이하 소규모 배달음식점 등 총 289개소였다. 점검 항목에는 원료 보관, 포장 용기 위생, 이물 방지 시설, 종사자 개인위생, 무작위 음식물 검사 등이 포함됐다.
점검 결과, 289개소 중 13개소에서 위반사항이 발견됐다. 조리장 위생불량 1건, 소비기한 경과 1건, 영업장 면적 변경 미신고 2건 등 총 4건은 행정처분 대상이며, 나머지 9건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와 행정지도했다.
박강수 구청장은 “조리환경과 종사자 위생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배달음식점 관리를 강화해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