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소방서 대원들이 무너진 연탄 원료를 치우는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소방서]충북 제천시 고암동의 한 연탄 공장에서 작업 중이던 60대 공장주가 연탄 원료 더미에 매몰돼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소방당국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54분쯤 제천시 고암동에 있는 연탄 공장에서 작업하던 공장주 A 씨(60대)가 갑자기 무너진 연탄 원료 더미에 깔렸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A 씨는 연탄 원료를 다루는 작업을 하던 중, 쌓여 있던 연탄 가루가 갑작스럽게 붕괴하면서 매몰된 것으로 전해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약 10여 분 만에 A 씨를 구조했으나, 이미 심정지 상태였으며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경찰은 공장 관계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발생 경위와 안전관리 실태 등을 조사하고 있다. 또한, 작업 당시 안전수칙 준수 여부와 산업안전 관련 법 위반 사항이 있었는지도 함께 살펴볼 방침이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