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국방위원장을 맡고 있는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은 26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국리민복상(국정감사 우수위원장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전국 270여 개 분야별 전문 시민·사회단체가 연대한 단체로, 매년 온·오프라인 모니터링을 통해 국회의 국정감사를 정량·정성 평가하고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성 위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대한민국 국회사상 최초이자 유일하게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국리민복상’을 10회 수상한 국회의원이 됐다. 2016년 첫 등원 이후 올해까지 단 한 차례도 빠짐없이 10년 연속 우수의원 또는 우수위원장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국정감사 역량과 전문성을 꾸준히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올해 국정감사에서도 성 위원장은 타 상임위에 비해 비교적 원만한 감사 운영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의 졸속 추진 문제와 핵추진잠수함 도입을 둘러싼 한미 협정 개정 필요성, 군 내 비전투 인력 아웃소싱 계획 점검,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돼 왔던 군무원 처우 개선 필요성 등을 짚으며 새 정부 첫 국정감사에서 정책적 내실을 다졌다는 분석이다.
성 위원장은 “저 개인의 수상이라기보다 저를 선택해 주신 서산·태안 주민들께서 함께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한다는 책임감으로 국방과 안보는 물론 민생을 살피는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