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도심 악취 저감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분류식 하수관로 설치·확충 사업을 알리기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시민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사업 필요성과 효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하수도 행동수칙을 담았다.
홍보영상은 상황극 형식으로 제작돼, 담당 공무원이 직접 출연하는 <원이의 자급자족>-모범하수 편에서 ‘하수 문제 해결팀’이 부산 곳곳의 하수 문제를 해결하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안전한 하수도는 시민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상은 12월 30일부터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와 부산 전역 IPTV 30곳에서 시청할 수 있다.
분류식 하수관로 사업은 우수(雨水)와 오수(汚水)를 분리 처리해 악취, 수질오염, 하수 역류 문제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사업이다. 부산시는 1990년부터 현재까지 2,741km(보급률 75.8%)의 관로를 설치했으며, 2026년에는 1,077억 원을 투입해 35개 지역 60.5km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이병석 시 환경물정책실장은 “분류식 하수관로 사업을 지속 추진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겠다”며, 시민들의 하수도 생활수칙 실천 참여를 당부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