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광진구는 민선8기 4년차를 맞아 구민이 직접 뽑은 ‘광진구 10대 우수사업’을 선정·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지난 11월 1일부터 16일간 구민 1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민선8기 주요 정책 20개 중 지역발전과 복리증진에 기여한 사업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1위에는 도시공간 재정비와 균형발전을 목표로 한 ‘2040 광진 재창조 플랜’이 올랐다.
재개발 가능면적 확대와 상업지역 확충, 광진구청사 이전, 주요 거점 복합개발 추진 등 굵직한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2위는 수십 년간 민원 대상이었던 건대입구역·구의역 일대 불법노점 정비 사업으로, 보행 안전과 도시 미관 개선 효과가 주목됐다.
3위는 생활쓰레기 주6일 수거제로, 주민 불편을 크게 줄이며 서울시 적극행정 최우수사례로 선정된 점이 반영됐다.
아차산 공원시설 개선, 주차장 확충을 비롯해 교통체계 개선과 어르신·청년 정책 등 생활 밀착형 사업들도 고르게 순위에 올랐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민과의 끊임없는 소통이 정책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