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KBS News 유튜브영상 캡쳐
6개월간 대한민국 정국을 강타했던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수사가 29일 최종 결과를 발표하며 막을 내렸다.
특검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변경 의혹 등 전방위 수사를 벌였지만,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을 단 한 차례도 소환하지 못한 채 무혐의 결론을 내렸다.
원 전 장관은 즉각 자신의 페이스북에 “6개월 특검 수사에도, '원희룡'은 없습니다”라는 짧은 메시지를 올리며 결백을 강하게 주장했다.
이는 7월 특검 출범 당시 1호 수사 대상으로 지목되어 출국금지 조치를 당했던 수모를 씻어낸 공식 선언으로 풀이된다.
정치권에서는 원 전 장관이 내년 6월 지방선거 제주도지사 3선 도전이나 당권 경쟁에 나설 것이란 관측이 나왔으나, 측근은 이를 강하게 일축했다.
“현재는 현실 정치와 거리를 두고 자기성찰과 공부에 집중하며, 미래 지도자로서 내공을 쌓는 시간”이라고 밝혔다.
특검이라는 거대한 파도를 넘은 원희룡 전 장관이 선택한 성찰의 시간이 향후 보수 진영 재편과 제주 정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