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asonWorld888 유튜브영상 캡쳐
북한에서 최고위급들이 즐겨 마시는 맥주로 불리는 봉학맥주가 중국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대동강맥주, 두만강맥주에 이어 봉학맥주까지 인지도와 상징성을 지닌 북한 대표 맥주 3총사가 중국 시장에 모두 진출했다.
중국 랴오닝성 단둥의 수입 특산품 상점에서 봉학맥주가 판매되고 있으며, 북한 무역일꾼들은 지난해 말부터 중국 내 위탁 판매자를 물색하고 실제 계약을 통해 유통을 시작했다고 전해졌다.
평안남도 평성시 봉학식료공장에서 생산되는 봉학맥주는 북한 내 엘리트 계층이 즐기는 고급 맥주라는 이미지가 강하며, 중국 시장에서도 ‘북한 고위급들이 마시는 최고급 맥주’라는 상징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현재 단둥에서는 500㎖ 12병 한 짝 기준으로 120~130위안에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다른 북한 맥주와 큰 차이가 없지만, 봉학맥주는 아직 중국 소비자에게 다소 낯설게 느껴지고 있다.
북한은 최근 해외 시장을 겨냥한 자국 제품 수출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대북 제재 속에서도 경공업 제품은 유연하게 유통이 가능해 외화 확보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두만강맥주가 러시아로 대량 수출되는 흐름과 맞물려, 봉학맥주의 중국 진출은 북한이 동북아 시장 전체를 대상으로 외화 확보 전략을 펼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으나, 일반 맥주 대비 가격이 3~4배 높아 대중적 소비 확대에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안산시, 브랜드 빵 ‘노적봉 별빛츄리’ 판매 수익금 기부 서약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일 시청 시장실에서 안산 브랜드 빵 ‘노적봉 별빛츄리’ 판매 협약업소 대표자들과 공동으로 판매 수익금 기부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서약식은 안산을 대표하는 브랜드 빵 판매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업소의 .
안산시, 입지·행정 전국 톱10… 기업 환경 경쟁력 입증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 환경 체감도’ 조사에서 안산시가 입지 여건과 행정 지원 분야 모두 전국 상위 10위 안에 오르며 ‘명실상부 기업 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국 6,8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로, 두 분야에서 전국 상위권에 이름..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초등학생 방과후 프로그램 모집·운영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설립하고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가 운영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6년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영어 수준과 학년을 고려해 ▲영어첫걸음 ▲영어회화기초반 ▲방과후스쿨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영어첫걸음은 영어를 처음 접하는 초등...
안산시, 공직자 청렴 실천 서약…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무원 청렴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서약식은 간부 공무원을 비롯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산시지부장, 안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이번 서약식에서는 형식적인 일괄 서약에서 벗..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 연 최대 150만 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26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수도권 전세가격 상승과 고금리로 인한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목표로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를 연 최대 150만 ...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 2025년 전라남도 시군평가 ‘대상’ 수상
[뉴스21 통신=이준범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회장 방해원)가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운영 실적 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전남 최고의 농업인 단체임을 입증했다.이번 시상은 지난 27일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6년 한국농촌지도자전라남도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됐다. 평가는 신...
담양군, 제11기 담양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지역 맞춤형 복지 정책을 수립하고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제11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를 공식 출범시켰다.군은 지난 27일 군청에서 위원 위촉식을 열고, 향후 2년간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활동할 민·관 협력 기구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제11기 대표협의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