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 캡쳐
미국 유력지 워싱턴포스트(WP)는 18일 사설에서 한반도 비핵화는 더 이상 현실적 선택지가 아니며, 북한을 사실상 핵보유국으로 인정하고 군축 협상 중심의 정책 전환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WP는 북한이 최대 50기의 핵탄두를 보유하고 있으며, 추가로 40기 이상을 생산할 수 있는 핵물질을 확보한 점을 근거로 사실상 핵보유국 지위를 확보했다고 평가했고, 트럼프 행정부 역시 공식 인정은 하지 않지만 동일한 현실을 인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지난해 중국의 군비 통제 백서 개정판에서 ‘한반도 비핵화 지지’ 문구를 삭제하고, 관련 당사국의 대북 압박 중단을 요구한 점도 주목하며, 동아시아 외교 환경이 변화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WP는 북한 핵을 보유한 상태에서 비핵화를 목표로 한 기존 전략이 실효성을 상실했으며, 확장억제 신뢰와 동맹국 안보 논의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지만, 핵탄두 수와 운반 수단을 제한하는 군축 협상은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설은 “가장 필요한 것은 솔직함”이라며, 미국이 한반도 비핵화를 포기하고 북핵 동결을 목표로 정책을 전환하려 한다면 동맹국과 긴밀히 조율하고 이를 명확히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북한 핵 개발에 대해 진전 없이 침묵으로 일관하는 전략은 지속 가능하지 않으며, 현실적 접근과 군축 중심의 협상이 필요하다는 점을 WP는 재차 강조했다.
안산시, 브랜드 빵 ‘노적봉 별빛츄리’ 판매 수익금 기부 서약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일 시청 시장실에서 안산 브랜드 빵 ‘노적봉 별빛츄리’ 판매 협약업소 대표자들과 공동으로 판매 수익금 기부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서약식은 안산을 대표하는 브랜드 빵 판매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업소의 .
안산시, 입지·행정 전국 톱10… 기업 환경 경쟁력 입증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 환경 체감도’ 조사에서 안산시가 입지 여건과 행정 지원 분야 모두 전국 상위 10위 안에 오르며 ‘명실상부 기업 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국 6,8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로, 두 분야에서 전국 상위권에 이름..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초등학생 방과후 프로그램 모집·운영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설립하고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가 운영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6년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영어 수준과 학년을 고려해 ▲영어첫걸음 ▲영어회화기초반 ▲방과후스쿨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영어첫걸음은 영어를 처음 접하는 초등...
안산시, 공직자 청렴 실천 서약…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무원 청렴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서약식은 간부 공무원을 비롯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산시지부장, 안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이번 서약식에서는 형식적인 일괄 서약에서 벗..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 연 최대 150만 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26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수도권 전세가격 상승과 고금리로 인한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목표로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를 연 최대 150만 ...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 2025년 전라남도 시군평가 ‘대상’ 수상
[뉴스21 통신=이준범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회장 방해원)가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운영 실적 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전남 최고의 농업인 단체임을 입증했다.이번 시상은 지난 27일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6년 한국농촌지도자전라남도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됐다. 평가는 신...
담양군, 제11기 담양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지역 맞춤형 복지 정책을 수립하고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제11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를 공식 출범시켰다.군은 지난 27일 군청에서 위원 위촉식을 열고, 향후 2년간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활동할 민·관 협력 기구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제11기 대표협의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