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대송동 반딧불감시단 불법투기 야간 단속
  • 박정임 사회부
  • 등록 2026-01-20 14:44:44

기사수정
  • 원룸 밀집지역 중심 불법투기 야간 집중 단속
  • 새마을협의회·행정복지센터 합동 순찰 실시
  •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으로 깨끗한 마을 조성”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


울산 동구 대송동 반딧불감시단 불법투기 야간 단속

사진제공= 울산 동구 대송동 행정복지센터

 

울산 동구 대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태우)는 지난 1월 19일 오후 7시 30분부터 새마을협의회(회장 홍정흠) 회원들과 함께 ‘반딧불감시단 불법투기 야간 단속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불법 쓰레기 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원룸 밀집 지역과 이면도로 등 환경 취약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새마을협의회 회원과 대송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총 9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순찰을 통해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점검하고,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계도 활동을 펼쳤다.


홍정흠 새마을협의회 회장은 “환경 취약지를 중점적으로 순찰해 보니 이전보다 개선된 부분도 있었지만, 여전히 무단 투기된 쓰레기가 적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재활용 배출 방법 안내와 지속적인 단속을 통해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을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대송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불법 쓰레기 투기는 생활 환경을 해치는 주요 원인인 만큼, 주민 인식 개선과 함께 야간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청결한 대송동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400m 산위에 건설된 바나힐 바나힐은 해발 1,400m 높이에 자리한 베트남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프랑스 식민지 시절 건설되어 유럽식 건축 양식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울창한 산림과 맑은 공기로 사계절 내내 방문객을 끌어들이며,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전망과 다양한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열리는 축제와 문화 행사로 현지 ..
  2. 금융위, 보험설계사 판매수수료 개선방안 의결... '7년간 분할 지급'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는 보험산업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되어 온 판매수수료의 과도한 선지급 관행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판매수수료 체계의 정착을 위해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이해관계자 간 합의한 판매수수료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보험 설계사 수수료를 최대 7년간 분할해 지급하고, 법인보험대리점(GA)이 소속 설계사 지급하..
  3. 주민 합의 빠진 공익사업 추진… 송학면 사태, 제천시 관리·감독 부실 도마 충북 제천시 송학면에서 추진된 공익사업과 보조금 집행을 둘러싸고 절차상 논란이 잇따르면서 지역 사회의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의 적정성과 행정의 관리·감독 책임을 두고 “공공의 상식이 무너지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20일 송학면 이장협의회와 주민들에 따르면, 송학면의 한 이장은 지난해 농업...
  4.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5. 담양군,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으로 주민 건강 지킨다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국가 무료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주민들을 위해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에 나선다.이번 사업은 고가의 백신 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대상포진 발병 및 극심한 합병증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백신·사백신 선택 접종 가능… 지원 내용은? ...
  6. 김산 무안군수, 청와대 방문…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 공식 건의 {뉴스21 통신=박철희 } 김산 무안군수가 16일 청와대를 전격 방문해 김용범 정책실장을 만나 광주 군 공항 이전과 연계한 국가 차원의 획기적인 인센티브를 통해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공식 요청했다고 밝혔다.이번 면담은 국가 첨단전략산업인 반도체 산업을 기반으로 무안의 미래를 대전환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김 ..
  7.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