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뉴스영상캡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평화 회담에서 핵심 쟁점인 영토 문제와 자포리자 원전 문제를 논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안드리 시비하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러시아가 합의 도달에 장애물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평화 협상 최대 쟁점은 러시아의 돈바스 일부 지역 철수 요구와 자포리자 원전 영유권 문제다.
미국은 협상이 최종 국면에 돌입하기를 기대하지만, 러시아는 제안 수용 준비 신호를 보내지 않고 있다.
시비하 장관은 러시아 외무장관과의 별도 회동은 불필요하다고 언급하며 기존 협상팀 중심 협상을 강조했다.
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3자 비공개 회동에서는 휴전 조건과 감시·검증 절차가 논의됐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EU 가입 절차를 조속히 진행할 것을 촉구하며, 2027년 목표 달성을 위해 파트너국 지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습을 계속하고 있으며, 최근 오데사 공습으로 3명이 사망하고 35명이 다쳤다.
㈜에스제이이엔지, ‘인재 육성부터 에너지 복지’까지 담양군과 아름다운 동행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의 향토 기업 ㈜에스제이이엔지(대표이사 조승준)가 지역 내 장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재)담양장학회에 장학금 500만 원을 쾌척하며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에스제이이엔지는 지난 2023년부터 매년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왔으며, 이번 기탁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2,500.
담양군, 상권에 활력 불어넣는 ‘상생 페이백’ 운영새 창으로 메일 보기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지역 대표 관광지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을 활용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파격적인 ‘상생 페이백’ 제도를 도입한다.군은 오는 2월 1일부터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을 찾는 모든 관광객에게 납부한 입장료 전액을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환급 제도를 전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관광객의 소..
담양군, 보성군과 2026년 새해 첫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상생발전 도모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과 보성군이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탁을 추진하며 지역 간 상생 발전을 위한 동반자 관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이번 상호 기부는 전남을 대표하는 내륙 관광도시 담양과 '녹차의 수도' 보성이 뜻을 모은 것으로, 양 지자체 공직자 200명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뤄졌.
법원, '통일교 금품 수수' 권성동 징역 2년...
[뉴스21 통신=추현욱 ]통일교 측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1억 원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집접 형사합의27부 우인성 부장판사는 오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 된 권 의원에게 징역 2년과 추징금 1억 원을 선고했다.재판부는 권 의원이 2022년 1월 5일 윤영호 전 통일...
담양군, ‘담양장터’ 새해 이벤트·설맞이 특별 할인 행사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2026년 병오년 새해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인 ‘담양장터’에서 파격적인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고물가 시대에 명절 선물 준비 부담을 덜고,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담양의 대표 특산물인 떡갈비와 딸기를...
'통일교 청탁 의혹' 윤영호 전 본부장 징역 1년 2개월
'통일교 청탁 의혹' 윤영호 전 본부장 징역 1년 2개월
은, 산업 수요와 투자 수요로 중장기 상승세 전망
금 가격이 사상 최고 수준에 근접하며 투자 부담이 커지자, 은 투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삼성선물은 은 시장이 ‘뉴노멀(New normal)’ 국면에 진입했으며, 장기적 상승 여력이 여전히 높다고 분석했다.최근 은 현물 가격은 트라이온스당 110달러를 넘어섰으며, 금보다 구조적·산업적 수요가 강력하다.주요 상승 요인으로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