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2022년 용산 대통령 관저에 새로 지어진 건물을 두고 제기된 골프 연습장 의혹에 대해 대통령경호처는 그동안 이를 부인해왔다.
그러나 감사원이 국회 요구로 실시한 추가 감사 결과, 해당 시설이 골프 연습장으로 확인됐다. 이 시설은 당초 감사원의 1차 감사 대상에서는 제외됐던 것으로 나타났다.
감사 결과 인조 잔디 매트와 타격 방향을 표시한 천, 거울 등이 설치돼 있었으며, 공을 타격한 흔적도 확인됐다고 감사원 관계자는 설명했다.
해당 공사는 2022년 5월 김용현 당시 대통령경호처장의 지시로 경호처가 직접 담당했다. 외부에서 공사 사실을 알 수 없도록 나무로 가리도록 지시했으며, 관련 문건에는 공사 명칭을 ‘초소 조성 공사’로 허위 기재한 사실도 드러났다.
해당 건물은 부동산 등기도 이뤄지지 않은 이른바 ‘유령 건물’로 확인됐다. 공사비 1억 원이 넘는 비용은 경호처 예비비로 집행됐다.
공사를 맡은 현대건설은 하도급을 줬고, 해당 업체는 재하청 과정에서 약 1억9천만 원의 손실을 떠안은 것으로 조사됐다.
관저 현장 조사에서는 고가의 내부 시설도 확인됐다. 173만 원 상당의 캣타워와 1천484만 원짜리 히노키 욕조, 336만 원이 투입된 다다미 바닥 설치 사실이 적발됐다.
감사원은 이번 감사에서 모두 11건의 위법·부당 사항을 확인했으며, 관련 기관에 징계 처분과 제도 개선을 통보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