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 = 경기도 용인시청- 이 시장 “강한 응집력을 발휘해 주신 시민들께 경의...불상사 한 건 없이 성숙한 태도로 행사를 진행해 주신 주최측과 참가 시민들께 감사"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31일 밤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용인반도체 국가산단 사수 촛불문화제’(이하 촛불문화제)가 치러지는 도중에 안전사고나 불상사가 발생할 경우 즉각 대처하기 위해 행사가 종료될 때까지 현장을 챙겼다.
이 시장은 또 용인의 반도체 프로젝트들이 정상적으로 진행돼야 한다는 뜻을 밝히며 결의문을 낭독한 시민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이날 행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현장에서 시와 주최 측, 관계기관이 협의한 대로 안전관리가 이뤄지고 있는지 점검하며 행사를 지켜봤다.
행사는 식전 프로그램까지 포함해 2시간 가량 차분히 진행됐으며, 사고 없이 종결됐다.
앞서 시는 주최 측은 물론 경찰?소방과 협의를 거쳐 안전관리계획과 안전 사고 예방 대책을 수립했다.
주최 측은 구역별 안전관리 요원을 둬 동선과 밀집도를 관리토록 했고, 소방서도 비상 출동 체계를 가동하기로 했다.
시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점을 고려해 저체온증 등 한파에 따른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청 지하 1층과 1층을 개방하는 등 한파 대책을 마련했고, 시의 재난지휘차량도 현장에 배치했다.
야간에 시야가 확보가 되지 않아 사고가 일어나는 일이 없도록 간이 조명 7개도 설치했다. 인근 병원과 협력해 구급차와 간호사도 현장에 대기시켰다.
이상일 시장은 "밤에 기온이 많이 떨어졌음에도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등 클러스터를 지방으로 이전하자는 터무니없는 주장에 시민들이 단호한 태도로 대처하겠다는 결의를 확실하게 보여준 행사였다“며 ”시민들이 용인에서 잘 진행되어온 반도체 프로젝트가 왜 흔들려서는 안되는지 논리정연하게 입장을 밝히면서 강한 응집력을 발휘해 주신데 대해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행사가 한 건의 사고나 불상사 없이 마무리돼 다행이며, 시민들이 성숙한 태도로 행사를 진행해 줘서 감사하다"며 "안전사고나 불상사발생 방지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 대책을 잘 마련해준 촛불문화제 주최 측과 시 관계자, 경찰ㆍ소방 관계자, 봉사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출처 : 경기도 용인시청 보도자료
손흥민, 2026년 첫 출격… 에스파냐와 북중미 챔피언스컵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 FC 손흥민(34)이 2026시즌을 시작한다. 생애 처음으로 겨울에 프리시즌을 보내며 새로운 시즌을 준비한 손흥민은 설 연휴에 펼쳐지는 올해 첫 경기에서 득점에 도전한다.LA FC는 18일 오후 12시(이하 한국시간) 온두라스 산페드로술라의 프란시스코 모라산 스타디움에서 레알 에스파냐(온두라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