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천지 자원봉사단 군산지부, 짬뽕 특화거리·구시청 광장 일대 환경정화
  • 김문기
  • 등록 2026-02-02 21:10:24

기사수정
  • - 설 명절 앞두고 귀성객 및 관광객 맞이 쾌적한 거리 만들기 나서
  • - 방치된 생활쓰레기, 식당 앞 담배꽁초 등 620ℓ 수거

신천지 자원봉사단 군산지부가 지난 29일 짬뽕특화거리 주차장 일대 환경정화를 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 = 신천지 자원봉사단 군산지부]


신천지 자원봉사단 군산지부(지부장 이한빛·이하 군산지부)는 지난 29일 설 명절을 앞두고 군산 대표 관광지인 짬뽕특화거리와 구시청 광장 일대 환경정화에 나섰다.

 

짬뽕특화거리는 ‘군산짬뽕’을 음식문화 관광자원으로 활용해 2019년 조성된 후 식당 앞에 줄 서는 광경이 매일 펼쳐질 정도로 1년 내내 많은 전국 관광객이 다녀간다.

 

이날 군산지부 30여 명은 짬뽕특화거리 주차장을 찾아 미관을 해치는 일회용기, 음료수병, 비닐, 폐가구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어 짬뽕특화거리로 나가 식당가 화단, 빗물받이, 보도블록 틈 등을 살피며 식당이 몰려 유독 많은 담배꽁초와 작은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치웠다.

 신천지 자원봉사단 군산지부가 지난 29일 짬뽕특화거리 주차장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사진 제공 = 신천지 자원봉사단 군산지부]



또, 봉사자들은 거리를 따라 내려가며 이성당 앞 구 시청 광장까지 떨어진 쓰레기를 줍는 등 이날 총 620ℓ 쓰레기를 주웠다.

 

봉사자들은 영하 7도까지 내려가는 한파 속에서도 깨끗한 거리를 만들었고 지나가는 시민과 관광객은 “추위에 고생이 많다”, “생각보다 버려진 쓰레기가 무척 많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가게 상인은 “찬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인데도 정말 고생이 많다”며 “모아진 쓰레기를 보니 속이 시원하고 대신 청소해 줘서 고맙다”고 밝혔다.

 

한 봉사자는 “관광객들이 쾌적한 거리를 다니면서 군산에 대한 좋은 추억을 많이 쌓길 바란다”며 “관광지에서 봉사를 하니 애향심도 커지고 보람이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한빛 지부장은 “작은 실천이지만 실질적으로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손길이 닿지 않는 곳까지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가도록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풀뿌리 정치를 말하다]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 전북의 미래를 가를 질문이 던져졌다.전주MBC ‘긴급현안 진단’ 토론의 주제는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이었다. 논쟁의 표면은 전주-완주 통합이었지만, 실체는 더 깊었다. 전력망 병목, 재정교부세 구조, 2036 올림픽 유치 전략, 그리고 피지컬 AI 산업 전환까지 연결된 구조개편 로드맵이었다. 토론에서 중심에 선 인물...
  2.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3. 안산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명소… 특별한 추억 여행 떠나기 ■ 대부도 해양 관광권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 전망대※ 명절 휴무 없음시화나래조력공원은 시화호 방조제 중간부에 자리 잡고 있다.조력 발전소와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결합한 해상공원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순환과 자연이 주는 휴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공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와 그 주변 지역의 아...
  4. 안산시, 장애인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장애인체육 발전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임원, 가맹경기단체 대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정기총회는 신임 임원 위촉패 수여식으로 시작됐다.이어 ▲규정집 개정(안) ▲2025년도 수입 ․ 지출 결산 ▲2026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입·.
  5.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불편·안전사고 ‘제로’ 총력 안산시가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응급진료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 ▲교통 수송 ▲지도 단속 ▲취약 지원 등 10개 분야, 27개 부서가 참여하는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
  6. 안산시, 제5기 청년활동협의체 출범… 청년 주도 정책 참여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안산시청에서 ‘제5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올해로 5기를 맞는 ‘청년활동협의체’는 청년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주체로써 세우고, 청년의 목소리를 시정에 직접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청년 참여기구다. 4개 분과 총 30명의 청년이 정책 아이디어를 ...
  7. "설명할 시간 없으니 어서 타"…'18만 전자'에 삼성전자 주주들 "JY 믿고 탄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 주가가 18만원 고지도 넘었다. 주가가 연일 최고점을 갈아치우자 온라인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검정 선글라스를 쓰고 구조대로 활약하는 '밈'까지 등장했다.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 주가는 18만12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사상 최고가를 다시 썼다. 코스피 지수는 5507.01로 전 거래일 대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