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뉴스21 통신=박철희 ] 진도군이 ‘2027년산 공공비축미 매입 품종 선정위원회’를 열고 올해와 동일하게 새청무와 영호진미를 매입 품종으로 최종 확정했다.
이번 선정위원회에는 각 읍면 이장단과 대표 농가, 농업인 단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협중앙회 진도군지부, 지역농협,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 약 20명이 참석해 공정성과 대표성을 높였다.
군은 사전에 농업인을 대상으로 재배 선호도와 생산성에 대한 수요 조사를 실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품종별 재배 안정성, 병해충 저항성, 밥맛, 수량성, 지역 적응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심도 있는 토론 끝에 두 품종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새청무는 도복과 병해충에 강하고 수량성이 뛰어나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한 품종이다. 특히 해풍의 영향을 받는 진도 지역의 기후와 토양에서도 생육이 양호해 농가들의 선호도가 높다.
쌀알이 맑고 밥맛이 뛰어나 상품성이 우수해 공공비축미뿐 아니라 일반 유통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영호진미는 찰지고 윤기 있는 밥맛과 높은 등숙률로 균일한 품질 확보에 유리한 고품질 품종이다.
진도의 온난한 기후와 풍부한 일조량 속에서 안정적인 수확이 가능해 브랜드 쌀 생산 기반을 확대하는 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두 품종 모두 진도 지역에 적합성과 품질, 생산성이 검증된 만큼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재배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공비축미 매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 홍보와 재배 기술 지도, 현장 지원을 강화해 농가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도군은 앞으로도 농업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공공비축미 매입 품종을 선정하고, 체계적인 재배 관리 지원을 통해 고품질 쌀 생산 기반을 강화하며 지역 쌀 산업 경쟁력 제고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