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JTBC뉴스영상캡쳐
대장동 ‘50억 클럽’ 사건과 관련해 범죄수익을 은닉한 혐의로 기소된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 부자의 1심 선고가 6일 내려진다. 지난 2023년 10월 31일 추가 기소된 이후 약 2년 3개월 만이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이날 오후 2시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혐의를 받는 곽 전 의원에 대한 선고 공판을 연다.
곽 전 의원은 2021년 4월 화천대유자산관리에서 근무하다 퇴사한 아들 병채 씨가 퇴직금과 상여금 명목으로 50억 원을 받은 것과 관련해, 실질적으로는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해당 금액은 세금 등을 제외하면 약 25억 원이다.
앞서 2023년 2월 1심 재판부는 뇌물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다. 다만 대장동 개발 민간업자인 남욱 변호사로부터 정치자금 5000만 원을 불법 수수한 혐의만 유죄로 인정해 벌금 800만 원을 선고했다.
이후 검찰은 추가 수사를 거쳐 같은 해 10월, 곽 전 의원 부자와 김만배 씨가 뇌물을 성과급으로 위장해 은닉했다며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혐의 등으로 다시 기소했다. 곽 전 의원은 재판 과정에서 검찰의 공소 제기가 공소권 남용에 해당하며, 헌법상 일사부재리 원칙을 무력화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검찰은 지난해 11월 결심공판에서 곽 전 의원에게 징역 3년을 구형했다. 아들 병채 씨에게는 징역 9년과 벌금 50억1062만 원, 추징금 25억5531만 원을 선고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한편 ‘대장동 50억 클럽’은 대장동 민간 개발업자들의 로비를 도운 김만배 씨가 개발 수익을 나눠주기로 약속한 인물들을 지칭한다. 곽상도 전 의원을 비롯해 박영수 전 특별검사, 권순일 전 대법관, 홍선근 머니투데이 회장 등 총 6명이 포함돼 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