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뉴스21 통신=최세영 ]
이미지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
울산 남구보건소(보건소장 유태욱)는 지역사회 중심의 자살예방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생명존중 안심마을’을 기존 1개 동에서 5개 동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명존중 안심마을’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연결해 자살 예방을 위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협력형 사업이다. 남구는 기존 삼산동에 이어 올해 달동, 신정1동, 무거동, 대현동까지 대상 지역을 대폭 넓혀 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보건의료(병·의원, 약국), 교육(학교, 학원), 복지(사회복지시설), 지역사회(종교단체, 운수업체, 유통판매점), 공공기관(행정복지센터, 지구대, 소방서) 등 5개 핵심 영역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둔다.
참여 기관과 단체는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자살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자살예방 교육 실시 △맞춤형 서비스 지원 △자살위험 수단 차단 등 5대 전략 중 2개 이상의 과제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실천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일상 접점 지역 어디에서나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전문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마음 안전망’을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유태욱 남구보건소장은 “생명존중 안심마을은 주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역사회가 함께 지켜내는 따뜻한 공동체의 시작”이라며, “일상 속에서 서로를 돌보는 문화가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역 내 기관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울산남구보건소 또는 울산광역시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052-227-1116)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