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강원도
속초시가 크루즈 관광 저변을 넓히고 속초항을 환동해권 크루즈 중심지로 도약시키기 위해 ‘2026년 속초항 모항 크루즈 체험단’을 모집한다.
크루즈 체험단은 강원특별자치도와 (재)강원관광재단, 롯데관광과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민이 크루즈 여행을 직접 체험하도록 해 크루즈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내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단은 지난해보다 대폭 확대해 속초시민 150명, 강원특별자치도민 150명 등 총 300명을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2월 13일부터 27일까지다.
선정된 체험단은 5월 12일 속초항을 모항으로 출항하는 11만 톤급 대형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에 탑승한다. 일본 북해도의 대표 관광지인 오타루와 하코다테를 기항한 뒤 5월 17일 부산항으로 입항하는 5박 6일 코스로 운영된다. 부산 도착 이후 속초까지 전세버스 등 이동 편의도 제공된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1인당 정상가 284만 원의 50% 수준인 142만 원(선내 팁 등 별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둔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성인이다. 2인 1팀으로 신청해야 하며, 접수는 속초시청 누리집 배너를 통해 연결되는 롯데관광 접수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최종 선정자는 전문 프로그램을 활용한 무작위 공개 추첨으로 선발한다. 결과는 3월 3일 속초시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속초시민 크루즈 체험단 모집은 2024년 처음으로 시작해 올해 세 번째를 맞았다. 첫해 30명(15팀) 모집에 558명(279팀)이 몰렸으며 참여 인원을 100명(50팀)으로 늘린 2025년에도 694명(347팀)이 신청하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대한민국 7대 크루즈 항만 도시인 속초시는 시민 체험단 운영을 확대해 크루즈 관광의 저변과 시민 체감도를 높이며 속초항 모항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체험단 운영이 시민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시 차원에서는 속초항이 크루즈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체험단을 통해 시민 여러분이 속초항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크루즈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출처:강원도 보도자료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