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충청남도
설 연휴, 충남 보령시는 가족 여행지로 좋은 선택지다. 바다와 산, 다채로운 먹거리를 한 번에 즐기며 겨울 서해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보령의 명소들을 소개한다.
겨울 바다의 특별한 풍경, 대천해수욕장
겨울 바다는 여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대천해수욕장은 고요한 파도 소리와 함께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서해 바다 위를 활강하는 짚라인은 짜릿한 스릴을 선사하고, 해변을 따라 달리는 스카이바이크로 겨울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액티비티를 즐긴 후에는 해수욕장 주변 식당에서 뜨끈한 칼국수나 고소한 조개구이로 몸을 녹일 수 있다. 해질 무렵 대천해수욕장에서 바라보는 서해의 일몰도 놓칠 수 없다. 수평선 너머로 천천히 지는 해는 겨울 여행의 운치를 더한다.
바다의 신선함 그대로, 오천항
싱싱한 해산물의 보고인 오천항은 바다 향기가 그윽하다. 사계절 내내 다양한 어종이 잡혀 낚시꾼들에게 사랑받는 곳으로, 겨울철에는 도다리, 우럭, 광어 등을 낚을 수 있다. 쫄깃한 회부터 고소한 생선구이, 얼큰한 해물탕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가 가득하다. 식사 후에는 인근 충청수영성의 누각인 영보정이나 충청수영해안경관전망대에서 오천항 일대의 탁 트인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바다가 갈라지는 기적,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무창포해수욕장에서 석대도까지 약 1.5km 구간에 바닷길이 나타나는 ‘모세의 기적’은 매월 여러 차례 볼 수 있으며, 설 연휴 기간에는 17일과 18일에 바닷길이 열린다. 바다 한가운데 펼쳐진 신비로운 길을 걸으며 자연이 선사하는 경이로운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 바닷길이 열리는 정확한 시간은 보령시 무창포해수욕장 누리집www.moochangpo.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창포해수욕장은 1928년 서해안 최초로 개장된 역사 깊은 해수욕장으로, 황홀한 낙조 풍경으로도 유명하다.
맑은 공기 마시며, 성주산자연휴양림
보령을 상징하는 명산인 성주산에 조성된 자연휴양림에서는 겨울 산의 청량한 공기를 마시며 가볍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바다에서의 액티비티로 활력을 충전했다면, 산에서의 여유로운 산책으로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다. 근처의 무궁화수목원, 석탄박물관, 개화예술공원도 함께 둘러볼 만하다. 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가족과 함께 문화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다.
겨울 제철 별미, 천북굴단지
여행의 마무리로는 겨울철 제철을 맞은 싱싱한 굴을 맛볼 차례다. 천북굴단지에서는 굴구이, 굴전, 굴국밥 등 다양한 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은 추운 겨울을 이기는 최고의 보양식이다. 특히 겨울 굴은 살이 통통하게 올라 고소함이 배가 된다. 직접 구워 먹는 굴구이는 입안 가득 퍼지는 바다 향이 일품이고, 뜨끈한 굴국밥은 겨울 추위를 단번에 녹여준다. 인근 학성리 맨삽지에서는 충남지역에서 최초로 발견된 공룡 발자국 화석을 관찰할 수 있고, 실물 크기 공룡 조형물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체험이 된다.
이번 설 연휴, 가족 여행지로 보령을 추천한다. 바다와 산, 그리고 맛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보령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 자료문의: 홍보미디어실(박주희 주무관, 930-3162) 출처:충청남도 보도자료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