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종로중부새마을금고는 12일 종로5·6가동 주민센터 4층에서 제3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5년도 결산 및 2026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의 심의·의결했다.
이날 총회에는 대의원과 회원, 내빈 등 다수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그동안의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운영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사장(손병갑)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금융 환경 속에서도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참여 덕분에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있는 경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금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새마을금고의 본질인 상호협력과 나눔의 가치를 더욱 강화해 지역 공동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고로 발전기키겠다"고 강조했다.

축사에 나선 구청장은 "새마을금고는 단순한 금융기관을 넘어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금융, 신뢰받는 협동조합으로 계속 성장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구청에서도 지역 금융과 공동체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청소년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미래 세대를 응원하는 뜻깊은 나눔에 박수로 화답했으며, 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꾸준히 힘쓰고 있음을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총회와 함께 진행된 표창 수여와 장학금 전달 행사는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으며, 참석자들은 새마을금고의 비전과 운영 방향에 공감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