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뉴스21 통신=이준범 ]
담양군문화재단(이사장 정철원, 이하 재단)이 오는 2월 24일 해동문화예술촌 오색동에서 지역 주민과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2026년 생활문화·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추진되는 주요 지원사업의 방향을 안내하고, 전년도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개선된 사업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주민들이 단순한 관람객을 넘어 사업의 ‘주체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 5대 주요 사업 집중 안내… 일상 속 문화 향유 확대
재단은 이번 설명회에서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과 생활문화 공동체 강화를 위한 5가지 핵심 사업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담구석문화배달: 지역 곳곳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 지원
별스러 동아리(문화거점 편): 생활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담양애(愛) 청춘: 어르신 대상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월담: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생활문화 축제
담양대나무아지트축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 교육 연계 사업
■ 신청서 작성법부터 질의응답까지… ‘현장 밀착형’ 운영
설명회는 주요 추진계획 및 개편사항 안내를 시작으로, 지원사업 신청서 작성 방법 설명, 현장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재단은 예술인과 주민들이 행정적인 어려움 없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방침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지역 주민과 예술인들이 담양의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주역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일상 속에서 문화의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 2월 20일까지 사전 접수… 해동문화예술촌서 열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과 단체는 오는 2월 20일(금) 오후 4시까지 재단 홈페이지 내 사전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