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인피니언 대표이사 이승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ADAS 반도체 시장의 선두주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연구소와 미래자동차공학과가 주관하는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2016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는 7월 14일,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전국 50여개 대학, 100개 팀, 35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이승수 대표이사는 “전세계적으로 자율주행차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자동차 공학의 선두 주자인 한양대가 주관하는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 스스로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인 내장형 제어시스템(embedded control system)을 설계해서 자율주행차를 직접 구현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한국 차량용 반도체 시장의 최대 공급업체인 인피니언은 지속적으로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를 후원하여 고급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결과적으로 한국 자동차 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고 말했다.
참가 대학생들은 인피니언의 32비트 멀티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AURIX™ 와 모터 구동 IC로 구성된 보드를 사용해 주변 환경 인지, 제어 알고리즘 설계, 모터 제어 기술을 적용하여 경진대회에 출전할 모형차를 직접 제작하였다. 경진대회는 전체 참가팀을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트랙을 완주하고, 여기서 상위 20개 팀을 선정해 본선을 치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선 참가팀의 순위는 주행 기록 뿐만 아니라 미래 자동차 기술인 ‘속도 제한 구간(Speed Control Zone)’, ‘장애물 회피(Obstacle Avoidance)’, ‘차선 유지 제어(Lane Keeping Control)’, ‘자율 비상 제동(Autonomous Emergency Braking)’ 등의 미션 수행 결과를 종합하여 결정하게 된다.
올해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의 우승팀은 상금 천만원의 인피니언 대상을 수상하게 되며, 인피니언 특별상을 수상하는 팀은 8월 8일~ 12일 독일 뮌헨에 위치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본사를 방문하여 친환경 및 자율 주행 제어 기술을 배우고 독일 레겐스부르크(Regensburg)에 위치한 첨단 생산 시설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 2016년 4월)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피니언은 2015년 반도체 센서를 포함한 한국 차량용 반도체 시장의 최대 공급업체(13.4%의 시장 점유율) 이며, 27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10.4%의 시장 점유율로 세계 2위를 차지했다.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